식품/ㅊ

[스크랩] 에미네 천년초?

고향뜨락 2018. 7. 22. 16:56

에미네 천년초?

천년초의 부위별 성분과 효능

이 궁금합니다

모바일 익명 | 2017.07.08 16:36 | 조회 59 | 피드백 주기 beta

질문 평가 항목 선택 폼질문자에게 피드백을 주세요. 도움말
익명으로 전달됩니다

| 신고

답변 목록
  • 답변

    *천년초 줄기



    알로에는 성질이 차기에 몸이 냉한 사람 에게는 독으로 작용하여


    먹지 못하게 하는 반면, 겨울살이 천년초의 줄기는 겨울 눈 속을 이겨내는 양적 성질을 갖고있어 음 체질과 양 체질을 가지고 있음 (천년초 줄기 : 여름-음적 성질, 겨울-양적 성질)



    줄기의 점액질은 민간 약재 중 느릅나무, 천마가 끈끈한 점액질로 위벽이나 관절염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 것 이상으로 위벽을 감싸 염증이나 궤양을 물리치는 작용을 하며, 장 속에서는 다른 식물보다 월등히 많은 섬유질로 장내 유해요소를 빠르게 빠져 나가게 한다.



    ㅁ줄기의 활용



    -관절염에 좋은 효과가 있다. 관절염은 연골이 마모되어 생기는 것으로 온전하게 이전상태로 나아지기가 힘든 병 이지만 천년초(손바닥 선인장)를 이용하면 효험을 볼 수 있다.



    -가시를 떼어내고 마늘 다지듯이 다져서 연고처럼 걸쭉하게 만들어 아픈 부위에 붙이면 신기하리만큼 잘 낫는다. 하루 한번씩 갈아 붙이되 나을 때까지 한다. 15~30일이면 효과를 본다.



    -생 줄기를 옆으로 2등분 하여 붙이면 염증을 삭히는 작용을 하며, 즙을 내서 먹을 경우 연골에윤활 작용과 진통작용을 하여 불편을 최소화 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혈액 속에 이 물질로 인해 생기는 병으로 줄기를 즙을 내어 먹으면 혈액의 정화에 의해 치유에 도움이 된다.



    -암 및 전유종의 경우



    -아기를 낳고 가슴에 멍울이 생기는 전유종에는 줄기를 2등분 하여 붙이면 하루나 이틀만에 멍울이 없어짐 (민간요법)



    -유방암이나 유방의 종기에도 겨울살이 천년초를 이용 할 수 있다. 줄기를 불에 따뜻하게구워서 찜질하면 잘 낫는다. 아니면 줄기의 가시를 떼어내고 짓찧어서 아픈 부위에 붙인다.



    -얼굴과 턱에 생기는 발전성 혹에도 줄기를 2등분 하여 붙이면 혹이 줄어 듬.



    -유방암 환자의 유방에도 같은 방법으로 붙이면 멍울이 줄며 딱딱했던 부분이 부드러워 짐.



    -암 환자가 먹을 시, 통증이 줄어들며 뇌세포가 살아난 경우도 있고, 살이 썩은 부위에 새 살이 돋고, 잠을 잘 자며, 피로가 없어지고 아침에 개운하다고 함. 피가 깨끗해 짐. 소염, 진통작용, 면역력 증가, 다이어트.



    ㅇ피부질환



    -화상에는 줄기를 즙을 내어(2등분 하거나) 붙이면 눈에 띄게 상처가 아물게 됨.



    -상처 난 부위에도 즙을 내거나 2등분 하여 붙이면 효과.



    -모기에 물렸을 때도 즙을 바르면 부기가 빠짐.



    -건선 피부병은 무덤까지 가지고 간다는 병으로 줄기를 즙을 내어 꾸준히 먹으면 혈액 정화에 의해 고쳐짐.



    -아토피성 피부병도 줄기의 즙으로 가능. 얼굴의 기미는 줄기를 즙을 내어 마사지 하면 큰 효과. 줄기는 물과 같아서 얼굴에 마사지 하면 피부 노화 방지와 주름개선, 혈색이 눈에 띄게 하얗게 되며 탄력있음.



    -임질과 같은 요도 균은 줄기를 즙을 내어 먹으면 효과.



    -무좀(건성)은 즙을 내거나 물에 우려 바르면 효과.



    -습진, 두창 등에 선인장을 불로 바싹 말려서 곱게 가루 내어 붙이면 잘 낫는다.



    -습진이 만성이 되어 진물이 흐를 때에도 잘 낫는다.



    ㅇ기관지염 및 천식



    -기관지염에 의한 가래가 많을 경우 줄기를 즙 내어 먹으면 가래를 삭히거나 입 밖으로 덩어리 지게 하여 내 보내는 작용을 함. 기관지 염증으로 인해 기침이 많이 날 경우 줄기를 먹으면 기침이 가라앉음.



    -늑막염에도 선인장으로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선인장의 가시를 떼어 버리고 잘 씻어서



    강판에 갈아서 술잔으로 한잔씩을 식 후 한시간 후에 복용한다.



    -밥맛이 좋아지고, 원기가 회복되며, 소변이 잘 나오고, 몸을 따끈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기관지 천식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선인장의 껍질과 가시를 제거 한 다음 꿀에 담가 두었다가



    날마다 50g 쯤을 하루 3~5번에 나누어 먹는다. 선인장은 천식에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어린이의 백일해 기침에는 선인장의 가시를 떼어내고 생즙을 짜서 밥 먹고나서 반잔씩 먹이면 대개 3~4일 만에 낫는다.



    ㅇ기 타



    -급성 치통에는 줄기를 1Cm 가량 잘라서 10분정도 물고 있으면 진정 됨.



    -신장병에 의해 소변 색깔이 탁하거나 양이 자주 적게 나올 경우에는 줄기를 5시간 정도 물에 우려 마실 경우 소변 색깔이 맑아지며 양도 많아짐.



    -폐결핵은 줄기를 즙을 내어 먹으면 결핵균이 죽음.



    -줄기의 즙을 마시면 술을 많이 마셔도 속이 아프지 않으며, 알코올 분해 능력이 뛰어나 음주 측정 시 수치가 저하 됨.



    -지방간에는 줄기의 즙을 먹으면 효과. 불면증에도 줄기의 즙을 먹으면 효과.



    -설사증상이 있을 때에는 선인장 100g 쯤을 물로 두 시간쯤 달여서 그 물을 마시면 진정된다.



    두통, 불면증, 당뇨병, 대장염에도 효력이 있다.



    *천년초 열매의 활용



    -열매는 30도 증류수(인공알콜은 좋치않음)에 술을 담가 3개월 정도 숙성 시켜 먹으면 혈액의 개선, 정화, 위장의 보호와 질환 치료등에 좋음



    -중탕이나 추출을 하여 파우치팩화 하여 하루 2,3회 먹으면 당뇨환자의 당 수치가 저하되며 위장병 환자의 염증에 좋음.



    -열매를 동결 건조하여 분말을 내서 건강 보조식품으로 만들어 염증환자에게 공급해도 됨.



    -당뇨환자에게는 열매를 물과 함께 갈아 먹으면 당 수치가 저하된다.



    *천년초 뿌리의 활용



    -3, 4년 뿌리는 30도 이상의 술에 담가 3개월 이상 숙성 시켜 혈액순환, 불면증, 심장병 난질 환자에게 하루 두잔 먹게 하면 많은 효과가 있음.



    -뿌리를 물에 우려 그 물을 고추장, 된장 등 발효식품을 담글 때 사용하면 향과 맛이 독특하며 기능성 발효식품이 됨.



    -뿌리를 물에 우려 식혜를 담그면 기능성 식혜가 됨.



    -뿌리를 중탕해서 하루 2회 내지 3회 물대신 마시면 혈액순환, 정화,


    면역력 증가에 도움.



    -뿌리를 흙에서 캘 때 흔히 말하는 봉삼 뿌리와 같은 한약재 향취가 강하게 난다.



    *천년초 꽃의 활용



    -6월에 피는 꽃은 꽃가루를 먹거나 술에 담가 꽃술을 먹으면


    여성의 임신에 큰 도움이 됨(민간요법)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