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자료/ 영양

피노화 늦춰주는 음식 4

고향뜨락 2018. 7. 5. 17:44

피노화 늦춰주는 음식 4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알아봅니다.

프로필 사진
리틀스타작성일자2018.07.03. | 125,704 읽음

댓글7

피부자외선

맑은 날씨가 이어져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외선 노출도 늘어날 수밖에 없죠. 피부 최대의 적 자외선으로 손상받을 수 있는 피부를 힐링해주는 음식을 알아봅니다.

블루베리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의 여왕이라고 불리죠. 블루베리에 풍부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염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주름 등 노화를 늦춰주는 비타민C 역시 풍부합니다.

수박

2. 수박

수박의 성분 중에서는 라이코펜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자외선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 천연 자외선 차단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견과류오메가3

3. 견과류

견과류나 연어 등에 풍부한 오메가 3는 세포막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입니다. 이는 가장 외부에서 자외선을 받는 피부에도 마찬가지이죠. 오메가 3 역시 항염증 효과 및 피부 보습 효과도 있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채소

4. 녹색 채소

푸른 채소의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제아잔틴은 자외선을 걸러주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제아잔틴은 노화 방지 효과 및 피부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 1순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바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피부 면역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음식의 균형 있는 섭취 역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